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무역 아카데미 등 수출기업 전폭 지원 나서 - 한국무역협회와 완도 수산물 특화 실무 교육
  • 기사등록 2021-02-08 11:47: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재천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와 ‘2021 완도군 무역 아카데미 교육’ 체결을 통해 해외 수출을 위한 기관간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 다지고지역 특산물 특화 밀착형 수출을 위한 실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1 완도군 무역 아카데미는 3월 초부터 분기별 1회씩총 4회로 진행되며사전 공고를 통해 완도군 소재 수출기업 관계자 중 참가 희망자 30여 명을 모집하여 무료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출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관내 수출 기업이 발 빠르게 수출 변화 환경을 인지할 수 있도록 임시 화상 회의실 운영신제품 언론 홍보 등 수출 지원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이번 무역 아카데미 교육도 지원책의 일환이며교육은 전복과 해조류 등 완도 특산물에 특화해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무역 계약대금 결제운송통관수출입 시뮬레이션외환 금융해외시장 조사온오프라인 마케팅 등이며수산물 수출 경험이 많거나 해외에서 한국 수산물을 수입한 경력이 있는 강사진을 배치하였다.


무역아카데미 관계자는 기존 무역 실무 과정과 달리 처음부터 끝까지 완도군 특산품에 맞춰 수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면서 식품류 중에서도 수산물은 위생유통검역인증 등에 철저히 대비하지 않으면 수출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교육이 지역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완도군은 기업별 참가율을 높이기 위해 참가 업체들에게는 2022 완도군 해외시장개척 지원 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완도군 수출기업들이 국제 무역 전문가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60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