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범덕 청주시장, ‘재난지원금 추가 지원 지급에 만전’강조
  • 기사등록 2021-02-23 14:58:4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한범덕 청주시장이 22일 오전 8시 40분 온라인 영상회의로 열린 월간업무보고회에서 재난지원금 추가 지원금 지급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한 시장은 코로나19에 따른 특히 경제적 손실을 입은 소상공인자영업자 등에 대해 재난 지원금이 곧 지급될 예정인데정부에서 지원되는 재난지원금에 도비와 시비를 더해 집합금지 업종에 추가 200만 원집합제한 업종에 추가 70만 원택시업계에 추가 30만 원 등 추가 지원을 하게 된다라며피해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빠르게 지원될 수 있도록 지급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정부에서 오는 26일부터 백신을 접종하기 시작한다고 발표했는데접종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보건소뿐만 아니라 각 구청에서도 접종 계획에 대해 잘 숙지해 시민 분들께 안내해 혼선이 없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지시했다.


또한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산불 위험이 높은 시기이기 때문에 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예방이 가장 중요하지만만일에 발생하게 됐을 때는 확산을 방지하고 인명피해가 없도록 대응하는 데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끝으로 현재 진행 중인 시의회와 3월에도 예정된 의회 일정에 설명 자료를 철저히 마련해서 의원님들께 상세히 설명할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고 했다.


이외에도 AI 등 가축전염병 예방 총력 국비 확보를 위한 국비 공모사업에 노력 등 코로나19 다중이용시설 및 종교시설 점검 등 노고를 격려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69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