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장애인협회 강진상회장 식문화 기업인상 수상
  • 기사등록 2009-11-16 19:26:11
기사수정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이사장 양향자)은 올해로 6회째 실시하는 한중 국제음식교류 및 체험전을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이태원 캐피탈호텔 등 국내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행사는 공동주최자인 중국의 사회과학연합계를 주축으로한 중국산동성정부, 산학계, 언론 대표자 약 50여명과 한국의 정부기관, 전문가, 산학관련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서울 이태원 캐피탈호텔에서 12일 실시된 국제학술세미나대회는 ‘한식 글로벌화를 위한 외식산업발전 방안’을 주제로 한국과 중국의 음식과 오감활성화 방안, 외식산업과 오감활성화 방안에 대해 양국의 전문가들의 발표 있었다.
 
세미나 이후 세계음식문화연구원을 방문 비빔밥, 떡볶이, 막걸리, 김치담그기, 한복입기, 혼례 등 한국음식과 문화를 체험하고 한국의 전문가,학생들과 음식 교류전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11일 '가래떡Day'에 진행되는 만큼, 세미나에 참석하는 중국 귀빈 방문객과 내외빈들에게 우리쌀로 만든 가래떡을 나눠주며 한국의 가래떡Day를 대외적으로 홍보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이어 12일 서울시 이태원 캐피탈호텔에서 실시된 국제학술세미나대회와 함께 올 한해 한식세계화를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시상에서 이낙연 민주당 국회의원, 최진순 찬우물 회장, 강진산 광양시장애인협회(KJB 방송 회장) 회장 등이 한.중 양국식문화인들이 선정한 자랑스런 식문화 기업인 상을 수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98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