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 서비스’ 만점 - 여가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모니터링 결과
  • 기사등록 2021-06-29 14:01: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안명숙 기자]광주 남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 주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전화 1388 서비스 모니터링 평가’에서 100점 만점을 받아 청소년들의 고민거리 해결 등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9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여성가족부는 산하기관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의뢰해 전국 청소년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1388 상담 전화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는 각 센터별로 전화를 걸어 상담전화 이용자에 대한 응대 태도를 비롯해 수신의 신속성, 고민거리 등에 대한 설명력, 상담 조치 및 적극성 등에 대해 통합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남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조사 항목 모두에서 100점을 받아 전국 최고 수준의 청소년 상담 전화를 운영 중인 것으로 평가됐다. 


남구는 관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위기 청소년에 대한 보호와 교육, 자립 등을 돕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교육 전문기관에 위탁해 남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운영해 오고 있다.


지난 한해 청소년 상담전화인 1388을 통해 가족문제 및 학업, 진로 등 상담 354건을 진행하고, 위기 청소년에 대한 상담 및 서비스 지원도 3,165건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남구 관계자는 “관내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자신의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053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