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목포대학교,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와 교육 및 관학 협력 협약식 체결
  • 기사등록 2021-08-19 18:20: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정길 기자]2021년 8월 18일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김연수)는 목포대학교 총장실에서 다양한 산학협력 사업 개발과 업무협력 강화를 통한 창의·융합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립목포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에는 목포대학교 박민서 총장과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김연수 소장과 각 기관의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주요 협약사항으로 ▲대학과 연구소 간의 연계체계 구축 ▲필요 분야의 공동 연구 활동, 이에 수반되는 인력과 정보 이용 ▲현장 조사 참여를 통한 현장실습, 인턴에 관한 사항 ▲합의된 위탁 교육과 협동 강의를 통한 상호협력 등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상호협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현장 조사 참여를 통한 현장실습 인턴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여 수중문화재 조사·연구 조사 분야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서 박민서 총장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와의 협약을 통해 알맹이 있는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추진하여 우리 학생들이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김연수 소장도 “ 목포대학과 연구소 간의 협약 이전부터의 활발한 연구와 교류가 밑바탕이 되어 국내 유일의 수중 발굴 연구소와 대학의 든든한 뒷받침으로 밀접한 교류를 통한 관학 협약의 모범사례로 만들어나가자.”라고 전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08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