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경찰, 실종경보문자 제보 시민 감사장 전달
  • 기사등록 2021-08-31 17:11:3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순천경찰서(서장 최병윤)는 지난 27일 실종치매환자를 발견하는데 기여한시민 조00씨에 대하여 감사장을 전달했다.

 

감사장을 받은 조00씨는 지난 25일 자신의 차량을 운전하고 가던 중 실종된 치매환자 김00(여, 77세)을 찾기 위해 순천경찰서에서 발송한 실종경보문자를 수신하였고, 빗길 운전 중임에도 주위를 관심 있게 살피다가 우산을 쓰지 않은 채 비를 맞고 걸어가는 실종자를 발견하였다. 


조00씨는 실종경보 문자상의 인상착의를 다시 확인하고 경찰에 신고하였으며 경찰이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실종자를 안전하게 보호하여 경찰에게 인계하는 등 실종자 발견에 큰 도움을 주었다.

 

「실종경보문자」는 실종아동 등(18세 미만 아동, 지적, 자폐성, 정신장애인 및 치매환자)을 발견하기 위해 실종자 정보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전송하는 제도로 올해 6월부터 시행되었으며 순천경찰서에서 실종경보문자를 발송하고 시민의 제보로 실종자를 발견한 첫 번째 사례로 더욱 의미가 크다.

 

최병윤 경찰서장은 “실종경보문자를 관심 있게 보고 제보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제보자 덕분에 실종자가 신속하게 발견되어 따뜻한 가족 품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실종경보문자가 발송되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제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091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