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추석명절 다소비 대비 축산물 특별점검 - 13~17일, 이력번호 미기재 등 축산물 이력제 합동점검
  • 기사등록 2021-09-08 18:37: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영암군은 축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추석 명절을 대비하여 축산물 유통과정의 투명성과 안정성 확보를 위한 집중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6일, 군은 명예 축산물 위생감시원과 연계한 점검반을 구성하여 추석명절 다소비 품목을 취급하는 식육판매업을 대상으로 1차 위생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내용은 무신고 제조‧판매,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판매,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보존 및 유통기준 준수, 원산지 미표시 및 허위표시 여부와 이중표기, 영수증 거래명세서 비치‧보관 여부 등이며, 부적합업소에 대해서는 시정명령 및 과태료 처분 등 관련법에 따른 행정처분 조치 등을 취할 계획이다.

 

또한, 13일부터 17일까지 농림축산검역본부, 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합동점검반을 구성하여 축산물이력제 점검을 통해 이력번호 미기재 및 허위기재, 수입축산물을 국내산으로 판매하는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하여 추석명절 믿고 먹을 수 있는 축산물 유통에 힘쓸 계획이다.

 

영암군 관계자는 “소비가 집중되는 추석명절에 다소비품목인 축산물을 군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특별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09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