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의 발명 인재들, 발명특허 6건 출원 성공 - 고흥발명교육센터,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 성료
  • 기사등록 2021-09-15 20:08: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달간에 걸쳐 진행된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 1기·2기 과정을 성공리에 마쳤으며 참가 학생 중 11명(28%)의 학생이 특허 출원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재교육원 운영 광경(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미래에 요구되는 학생들의 핵심 능력을 키워낼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 과정은 전남미래교육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여름방학을 활용해 기수당 40시간씩 운영했으며 마지막 날에는 학부모님과 함께하는 발명교육의 날을 운영했다.


1기 과정은 초•중학생 20명, 2기 과정은 19명이 수료했으며, 참가한 학생 중 초등학생 5명과 중학생 6명이 특허를 출원했다. 


‘양파를 썰어도 눈이 안아픈 양파안경’으로 특허 출원에 성공한 금산초 5학년 이○○학생은 “내가 스스로 생각한 발명 아이디어를 가지고 특허 출원을 하면서, 앞으로 창업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엄마와 같이 특허 출원에 대해서 배우면서 가족의 소중함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프로젝트를 운영한 고흥발명교육센터 조태원 교사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아이디어를 산출하고 직접 특허를 출원하고 꿈을 키워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고흥발명교육센터가 설립 이후 첫 특허 출원 과정이었으며, 매년 과정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김정희 교육장은 “고흥의 발명 교육이 지속적으로 활성화 됨에 따라, 학생들의 발명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고흥발명교육센터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103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