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철 전남도의원 '더불어 민주당대표 1급포상' 수상
  • 기사등록 2021-09-27 10:15: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이철전남도의원이 지난9월18일 제66주년 더불어 민주당 창당 기념일 행사에서 당대표 1급포상(더불어민주당 대표 송영길)을 수상했다.이번상은 더불어 민주당 최고위원회와 중앙당 윤리 심판원의 심사·의결을 거쳐 포상 대상자를 선정했다.

 

지역발전과 민주당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이철전남도의원은 ◆도정질문을 통해 완도~고흥간국도77호선승격건의,완도수고 청해진호 신조건의,완도항 대피항만기능으로 중앙방파제와유선부두건설건의,완도소방서및섬지역119배치건의,노화·보길가뭄시 해저관로건설건의 ◆5분발언으로 완도변환소와고압송전탑건설문제점논의,참문어금어기문제점논의,참전명에수당건의◆촉구건의안으로 5·18역사 왜곡 처벌법제정 촉구,논타작물 재배 지원사업 예산반영 촉구등 4건의 조례를 대표발의 하였다. 

 

이의원은 조선대학교 공공행정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전)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전)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예산결산위원장,전)더불어민주당 완도연락소장,현)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당원자격심사위원,현)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상무위원,현)더불어민주당 완도지역위 부위원장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이의원은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제안과 민원해결의 공로로 2018지방자치평가대상(우수상),2019우수의정대상,2021광역의원 의정대상(광남일보)과 지난 5월21일 더불어 민주당 임시 전국대의원대회를 맞이하여 민주당 2급포상(더불어 민주당 전라남도당 위원장 국회의원 김승남)도 수상하였다.

 

이철도의원은 초선 의원 이지만  지역에서 약속을 하면 반드시 지키는 의원으로 정평이 나있으며 당대표 1급포상 수상으로 향후 더불어민주당 당헌 당규34조에 따라 민주당 공천심사에서 가점을 받을수도 있다고 하였다.내년 지방선거에서 군수후보군으로 분류되고 있으나 아직은 미온적이다.

 

현재,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108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