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군, 제48회 전라남도민체전 유치확정
  • 기사등록 2009-04-16 00:01:38
기사수정
영광군이 2009년 제48회 전라남도민체전이 개최지로 최종 확정 되었다.

전라남도 체육회는 지난 12. 28일 2009년 제48회 도민체육대회 개최지로 영광군으로 확정하고 이를 통보했다. 영광군은 금년 10월말 영광스포티움이 완공됨에 따라 그동안 도민체전 유치를 위해 타 시군과 비고우위를 점하기 위해 금년 초부터 유치 추진단을 구성 유치 준비에 들어갔으며.

금년 3월 전라남도체육회에 유치신청을 하여 타시도 사례 벤치마킹 등을 통해 경험축적에 노력하는 등 전력을 다해 이번 대회를 유치하게 되었다.

영광은 광활한 평야와 황금어장이 있어 자원이 풍부하고 산수가 아름다운 인심 좋은 고장, 서해안 고속도로와 광주-영광 4차선 등 편리한 교통, 깨끗한 숙박시설, 굴비와 함께 어우러진 맛깔스런 음식문화로 각종 스포츠 대회지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영광군은 스포츠 마케팅을 올해 군정역점 시책으로 정하여 2007년도부터 각종 전국대회와 동계전지훈련 유치를 위해 그동안 경기단체별로 유치전담반을 구성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전개하면서 영광스포티움 완공 등 체육시설확충을 통해 최적의 경기장과 훈련장의 면모를 다져가고 있다

그 결과 2008년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 전라남도생활체육대회, 전국체전체조경기, 전국생활체육게이트볼대회, 전국생활체육축구대회 등 전국단위 및 도단위 대회를 유치하였으며 이번 2009년 제48회 전라남도민체전까지 유치하게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

영광군은 각종대회 유치관련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축적함으로써 향후 지속적으로 전국단위와 도 단위 각종 대회를 유치할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생활체육시설, 골프장 건설 등 체육시설관련 인프라를 구축하여 전국 제일의 스포츠 메카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군에서는 각종 대회에 참가하는 손님들을 위해 전 군민 친절운동 전개와 숙박 음식업소종사자 교육과 점검을 통해 군을 찾아오는 선수들의 편의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1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pt>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