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제일중학교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 나눔 행사 진행
  • 기사등록 2021-10-30 17:35: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10월 30일(토) 목포제일중학교 봉사동아리와 함께 저소득 독거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는 목포제일중학교 봉사동아리 학생들이 추운 겨울 난방에 어려움을 겪게 될 독거어르신에 연탄을 전달하면서 안부를 살피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였으며, 홀몸어르신의 따뜻한 겨울에 보탬이 되고자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창고에 연탄이 차곡차곡 채워지는 모습에 뿌듯해 했다.

 

이번 연탄 나눔을 전달받은 이흥수(가명) 어르신은 “매달 근근이 폐지를 주워 생활하며 찾아오는 추위에 걱정이 가득했는데 창고에 가득 쌓인 연탄을 보니 근심걱정이 사라졌다. 너무 고맙다.”며 환한 미소를 지으셨다.

 

김아진(가명) 학생은 “연탄 한 장씩 정성을 다해 옮겼습니다. 저희 정성이 어르신의 마음에 닿아 올 겨울은 더욱 따뜻하게 보내시면 좋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신성화 관장은 “올해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로 홀로 계시는 홀몸 어르신들의 겨울나기가 더욱 힘드실텐데 나눔과 봉사활동으로 함께해 주신 목포제일중학교 동아리 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공동체 실현을 앞장서는 나눔 문화가 발전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13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