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청소년 정책 제안 발표대회 ‘성료’ - - 지역 청소년 정책은 우리 손으로...전지적 청소년 시점 -
  • 기사등록 2021-11-03 16:10: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은 청소년의 정책 참여권을 보장하고 정책의 수혜 당사자인 청소년들이 직접 우리군의 청소년 정책(아이디어)을 제안·발굴할 수 있도록 청소년 정책 제안대회를 개최했다.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회 광경

지난달 30일 무안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강당에서 8팀 발표자들의 제안이 무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됐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 가능한 정책을 발굴하도록 해 군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5명의 전문심사위원과 22명의 온라인 청소년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발했다.


▲대상은 백제고등학교 3학년 김윤휘 청소년이 제안한 “청소년의 참여와 권리, 인권에 대한 정책” ▲최우수상은 무안북중학교 2학년 김태희 외 5명이 제안한 “아동 청소년의 통학로 보행권 보장”과 해제중학교 1학년 박지연 외 5명이 제안한 “스마트팜을 활용한 청소년 직업 창출” ▲우수상은 현경북초등학교 6학년 김가영 외 4명이 제안한 “Week 작은학교 유학하기”, 해제중학교 1학년 김민규 외 5명이 제안한 “청소년 문화버스”, 현경중학교 1학년 박서현 외 2명이 제안한 “군내버스 전광판 설치”, 해제중학교 1학년 주현서 외 5명이 제안한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부스 축제”, 백제고등학교 1학년 김정민 외 2명이 제안한 “무안읍내에 음악실을 만들자” 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 정책은 각 부서별 검토과정을 거쳐 실현여부를 확인하고 관련 예산을 확보해 군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무안군은 “이번 대회가 청소년들이 스스로 목소리를 내어 우리군 정책 개발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며“군정이 지속적으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134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