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교육지원청, 대학교수와 함께하는 1:1 맞춤형 진로컨설팅 성황리에 마쳐!
  • 기사등록 2021-12-20 17:19: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진로지도를 위한 「대학교수와 함께하는 1:1 맞춤형 진로컨설팅」을 12월 11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4일에 걸쳐 70여명의 학생·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영재교육원 교실에서 진행하였다. 

 1:1 맞춤형 진로컨설팅 광경

 이번 행사는 무안군(군수 김산)의 지원으로 무안 관내 고등학생들의 진로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진로지도 경험이 많은 대학교수를 초청하여 학생 맞춤식 1:1 상담으로 진행하였다.


 진로진학 상담 및 대학 모의 면접 지도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대학교수 3명과 학생 1명의 맞춤식 상담으로 학생 개인의 진로적성에 맞는 진로설계가 이루어 지도록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백제고 이○○ 학생은 “대학교수과의 상담을 통해 내가 원하는 대학진학에 필요한 정보와 진로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학부모 장○○는 “대학교수님들과 상담을 통해, 대학입시 정보, 대학진학을 위해 학생에게 필요한 구체적인 내용등을 알게 되어, 자녀의 진로진학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란 교육장은 “처음 시도한 대학교수와의 진로진학상담으로 무안의 학생들이 구체적인 진로진학 설계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학생‧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167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