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귀농 궁금증. 멘토단이 해결해 드립니다' - 스마트팜 등 11개 품목 멘토단 구성, 농업 현장에서 듣는 ‘생생한 조언’ …
  • 기사등록 2022-03-15 17:58: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건호 기자]장성군 귀농 희망자들의 궁금증과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영농 선배들이 발 벗고 나섰다.

 

군은 최근 지역 내에서 11개 분야(▲스마트팜 ▲토마토 ▲포도 ▲버섯 ▲만감류 및 아열대작물 ▲구아바 ▲새싹삼 ▲블루베리 ▲사과 ▲복숭아 ▲감멘토를 선정해 멘토단을 구성했다.

 

멘토단은 귀농 희망자들이 농업 현장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다양한 문제들과 고민을 함께 나누고해결책 모색을 돕는다.

 

장성군 농업기술센터를 찾은 귀농 희망자가 해당 분야 멘토로부터 상담 받기를 희망하면군은 즉시 연락을 취해 현장 방문을 알선해 준다.

 

은퇴 후 농촌에서 인생 2막을 준비하거나 농업의 미래 가치에 공감한 청년 등 다소 막연하게 귀농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도 멘토 상담이 가능하다.

 

멘토단이 상담하기 어려운 품목이나 분야는 장성군 농업기술센터가 나서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농가를 수소문하는 등 지원한다.

 

장성에서 버섯을 재배하고 있는 장종채 멘토는 귀농인들이 농촌에서 희망을 발견하실 수 있도록작물 선택부터 영농 정착에 이르기까지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귀농‧귀촌 1번지로 잘 알려진 장성군은 2013년부터 귀농귀촌지원센터를 운영해 다각도로 지원을 펼치고 있다지난해에는 카카오톡 채널에 비대면 상담창구를 개설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멘토단 상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장성군 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061-390-846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20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