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취학 전 아동 2차 홍역예방접종
  • 기사등록 2008-01-07 09:22:00
기사수정
화순군보건소에서는 초등학교 취학 예정 아동을 대상으로 2차 홍역(MMR) 예방접종 및 확인서를 발급하고 있다.

홍역환자는 지난 2000년부터 2001년까지 약 5만명이상의 환자가 발생했으며, 대부분이 만4세에서 6세까지로 2차 홍역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초등학생으로 폐렴이나 뇌염과 같은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하거나 사망한 경우도 있었다. 또한 홍역은 예방접종률이 낮을 경우 주기적으로 유행한다.

홍역을 예방하기위해서는 생후 12~15개월에 1차접종, 만4~6세에 2차 접종을 받아야 하며, 홍역(MMR) 혼합백신을 접종할 경우 홍역은 물론 볼거리와 풍진도 함께 예방할 수 있다.

홍역은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어린이가 환자와 접촉하는 경우 95%이상이 홍역에 걸리는 전염성이 강한 질환이므로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 반드시 입학전에 접종하여야 한다.

따라서 학부모는 취학 전에 접종기관(보건소나 병원 등)에서 2차 홍역예방접종여부를 확인하고, 미접종자는 접종을 실시하고 증명서를 발급받아 초등학교 입학시 반드시 학교에 제출해야 한다.

한편 군 보건소 담당자는 2차 홍역예방 접종을 받은 아동에 대해 주민편의를 위해 취학통지서와 함께 2차 홍역예방접종증명서를 우편배달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예방의약담당(☎370-140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