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덕수 예비후보, 시민의 건강한 삶, 모두가 안전한 삶을 누리도록 하겠다. - 걷기 좋은 도시, 안전·안심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겠다.
  • 기사등록 2022-03-28 12:19: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더불어민주당 김덕수 나주시장 예비후보는 "시민이 건강한 삶을 누리고 누구나 안전하며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나주’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김덕수 나주시장 예비후보는 "시민 건강 실태조사와 건강증진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고, ‘맨발 걷기길 조성’ 등 걷기 좋은 도시를 위한 보행로 개선, 걷기 모바일 앱 도입과 스포츠·건강 교실 확대, 지역 상권과 연계한 할인 혜택으로 모두가 함께 건강하게 살아가는 나주공동체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정의 최우선에 시민의 안전을 놓고, 각종 재난재해와 교통, 환경오염, 범죄, 안전사고로부터 자유로운 안전·안심 공동체 나주를 만들겠다"라며 "안전 관련 정책의 계획 수립 및 시행 과정에 시민의 참여를 보장하는 확실한 제도적 기반과 추진 체계를 정비하고 CCTV등 안전 관련 시설 확대 및 정보의 체계적 관리로 안전·안심 도시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나주형 돌봄 콘텐츠로 공적 돌봄 영역 확대를 위한 마을 커뮤니티 활성화와 친환경 통학버스 차량 전환을 지원하고 안전한 등하교, 등·하원을 위한 통학버스 통합 이용체계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덕수 나주시장 예비후보 "이외에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일상적인 방역관리 시스템과 방역체계 유지가 중요해지는 만큼 시민 안전, 안심을 최우선으로 시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28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