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대죽도 유아숲 체험원에서 신나게 놀아요! - 숲에서 보고! 만지고! 느끼고! 대죽도 유아숲 교육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22-03-28 16:52: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은 3월 말부터 남악에 위치한 대죽도 유아숲 체험원에서 유아숲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사와 함께 유아숲 교육 프로그램이 참여한 어린이집 원생들

유아숲 교육 프로그램은 숲 속에서 마음껏 뛰고 놀면서 보고 만지고 느끼는 과정을 통해 유아의 오감 발달과 전인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체험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사와 함께 유아숲 교육 프로그램이 참여한 어린이집 원생들

군은 지난해 코로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유아 숲 교육 프로그램을 619회 진행했으며, 8,720여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많은 아이들이 산림교육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소규모 분산 교육, 찾아가는 유아 숲 교육, 온라인 교육 등 비대면 프로그램을 병행 운영한다. 


전문 자격을 보유한 유아숲 지도사의 인솔 하에 숲 생태와 숲 놀이, 자연관찰·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숲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체력증가, 이상행동 교정, 인성함양 등의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강성우 산림공원과장은 “앞으로 더 많은 아이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추가로 예산을 확보해 물맞이골 산림욕장에서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29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i>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