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분청사기 관광기념품 제작 공모 - 무안분청 지역브랜드 가치 UP...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
  • 기사등록 2022-04-14 15:22: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은 우리나라 3대 도요지(이천, 강진, 무안)로서의 무안분청의 역사와 우수성을 홍보하고 실용적인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분청사기 관광기념품 제작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분철사기

응모자격은 무안군에 주소를 둔 사업체여야 하며, 사업체당 2개 작품까지 출품이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군청 관광과를 방문해 출품작과 관련서류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작품에 대해 관광기념품으로서의 적합성, 고객 선호도, 유통의 용이성 등을 기준으로 블라인드 투표를 진행한 뒤 상위 3~4개의 작품을 선정·제작해 향후 무안을 홍보하는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조영희 관광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관광객이 소장하고 싶은 기념품을 제작함으로써 무안분청의 매력을 알리고 분청이 생활자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이번 공모가 지역에서 활동하는 도예가들의 자긍심 고취와 판로 확대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분청사기 관광기념품 제작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군청 관광과(☎ 061-450-547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41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