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교육지원청, 학교체육활성화를 위한 첫발 지역협의체와 함께하다.
  • 기사등록 2022-04-26 13:04: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은 4월 25일 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체육지역협의체 위원 22명과 2022. 학교체육지역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전라남도교육청, 영암군청, 영암군체육회, 공공스포츠클럽 협회 및 영암육상연맹, 관내 교원 및 운동부 지도자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명이 모여 영암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함께하자는 마음을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전남 체육교육 비전과 방향, 영암학교체육 기본방향에 대해 안내하고, 2022. 영암학교체육지역협의회 구성과 각 기관의 역할, 2022. 지역협의체 운영 계획 및 대회 일정 등을 공유하며 심도있게 협조사항을 논의했다. 


영암 체육교육활성화를 위한 지역 인력풀 활용 및 시설, 예산 등의 인프라 구축에 대한 의견들을 나누며, 이후 학교체육지역협의체가 협력하여 함께 나아갈 방향을 협의했다.

 

최광표 교육장은 “코로나 19로 침체되었던 학교체육교육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의 유관기관들이 한뜻으로 지원하고 협력해야한다. 이것이 학교체육지역협의체가 있어야할 목적이며, 함께하는 방향이다. ”라고 전하며, 학교체육지역협의체의 필요성과 역할을 강조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다가오는 6월부터 교육장배 학년별 육상대회 및 스포츠클럽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학교체육지역협의체 유관기관들과 함께 추진, 협력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48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