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어린이 과학체험공간 확충 지원사업 공모 최종 선정 - 호남기후변화체험관 일원에 전국 최초 ‘어린이 습지 생태과학관’ 조성
  • 기사등록 2022-05-07 19:40: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담양군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어린이 과학체험공간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어린이 과학체험공간 확충 지원사업은 기초 단위 생활 밀접공간에서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놀이형 과학체험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담양군은 이번 선정을 통해 메타랜드 내 호남기후변화체험관 일원에 ‘담양으로 떠나는 생태과학체험’을 주제로 2023년까지 총사업비 20억 원(국비 10억, 군비 10억)을 투입해 전국 최초의 어린이 습지 생태과학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담양이 보유한 생태환경과 지역적 특성을 살려 어린이들이 직접 만지고 체험하며 생태자원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이해하는 습지 환경 체험센터 및 생태보존 체험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며, 야외에는 메타 플레이랜드를 조성, ‘탐험과 놀이’가 함께하는 생태탐방 놀이터를 만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선정을 통해 담양에 어린이 종합과학체험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국가적 화두인 ESG의 기본가치를 배우는 과학체험 플랫폼을 조성해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와 창의적 인력양성의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56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