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전남 수련시설 최다 국가인증 수련활동 보유
  • 기사등록 2022-05-19 12:00: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원장 김형수)은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코뿔소(코로나-19로 뿔난 스트레스 해소하자)’외 2개의 당일형 수련활동 프로그램이 국가인증을 획득하여 총 18개의 다양한 국가인증수련활동을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1998년도에 개관하여 지난 2016년부터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도청소년수련원은 2만8720㎡의 부지에 490여명의 청소년들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로 숙박실과 실내체육관, 집라인과 스포츠클라이밍 등 모험시설을 겸비한 전남도 내 최고의 청소년수련시설로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전라남도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도 최근까지(2020년, 격년제) 4회 연속 최우수등급을 받은 기관이다. 

 

도민과 청소년의 안전 및 편의를 위해 해마다 시설을 정비하고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학년 수련, 간부 수련, 모험·도전·숲체험·리더십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제공하는 등 시설과 프로그램 이용에 내실화를 다지고 있다. 

 

김형수 원장은“전라남도를 대표하는 수련시설로서 방역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멋지고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련원 이용 및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 (www.jnyc.kr) 또는 061) 554-767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65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