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옐로우시티 장성 로컬푸드 직매장, 광주 오픈 ‘초읽기’ - 6월 14일 임시 개장, 신선하고 안전한 우수 농산물 광주 소비자에게 안정 공…
  • 기사등록 2022-06-01 16:49: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건호 기자]장성군이 광주광역시 북구 오룡동에 조성 중인 옐로우시티 장성 로컬푸드 직매장이 오는 614일 임시 개장한다.

 

옐로우시티 장성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 농산물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유통시설이다농가 직거래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광주권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2017년 문을 연 장성군 남면 로컬푸드 직매장이 연매출 132억 원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어이 같은 예상에 힘이 실린다.

 

직매장이 들어서는 곳은 광주과학기술원 옆(오룡동 949-5)으로, 12만 명 규모의 소비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총 사업비는 90억 9500만 원(국‧도‧군비)으로, 5257㎡ 규모 부지에 2층 건물로 지어졌다. 1층은 직매장, 2층에는 쿠킹스쿨과 교육장이 들어선다.

 

재단법인 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총괄 운영하며장성지역 1066농가가 출하약정을 체결해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한다. 정육수산베이커리반찬로컬카페푸드코트 등 9개 점포도 입점됐다.

 

장성군은 지난 2019년부터 3년간 농가 교육농산물 기획생산체계 구축 등 직매장 건립을 위한 준비과정을 충실히 이행해 왔다.

 

사업부지 마련 과정도 인상적이다군은 이전 소유기관인 한국농어촌공사와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3년에 걸쳐 부지매입비를 분납하기로 해 경제적 부담을 크게 낮췄다.

 

그밖에직매장 내에 광산구에서 생산된 농산물 판매 코너를 별도로 마련해 상생 협력도 도모한다.

 

장성군 관계자는 전남권 지자체 가운데 대도시권에 진출한 직영 로컬푸드 직매장은 옐로우시티 장성 로컬푸드 직매장이 최초라면서 광주시민들에게 양질의 먹거리를 제공하겠으며안정적인 농가 소득 창출을 위해 쉼 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임시 개장일인 6월 14일부터 옐로우시티 장성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을 시작한다정식 개장일은 2022년 하반기 무렵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75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