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실시 - 신규 주민등록증 학교에서 발급한다
  • 기사등록 2010-02-16 22:37:33
기사수정
 
광양시는 학생들의 학업부담을 덜어주고자 주민등록증을 처음 발급받는 대상자들을 위하여 재학 중인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광양시는 『방문 발급 서비스 팀』을 구성하여 오는 4월과 11월에 광양고 등 총 8개교를 순회하여 2,543명의 주민등록증을 발급할 계획이다.

신규 주민등록증은 만 17세가 되는 달의 다음 달부터 6개월 이내에 본인이 직접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해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입원, 해외체류 등) 기한을 넘기는 경우 최저 5천원에서 최고 10만원까지의 과태료를 부과하도록 되어 있다.

그러나 대상자의 대다수가 고등학생으로 관할기관의 업무시간 내(09:00~18:00)에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을 하기 위해 학교 측에 외출․조퇴 신청을 내거나 점심시간을 이용하는 등 짬을 내어 신청하고 있는 실정이다.

시는 학교의 반편성이 완료되면 해당 학교장과 조율을 통해 주민등록증 방문 발급신청 희망여부 및 일자, 희망학생에 대해 협의한 후, 광양시 주민등록 담당직원들로 발급서비스팀을 구성하여 학교를 방문 주민등록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윤효식 민원지적과장은 “이번 기회를 통하여 과태료라는 법적 제재보다는 직접 찾아가는 현장 서비스로 학생들의 주민등록증 발급에 대한 경제적 시간적 불편과 부담을 줄여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7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