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가족+센터“외국인주민과 함께하는 신나는 여름
  • 기사등록 2022-07-11 20:28: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 가족플러스센터는 7월 10일(일요일) 외국인 근로자, 유학생 50명을 대상으로 디오션 워터파크에서 문화체험 여름 신나는 물놀이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낮선 타국에서 외롭게 지내고 있는 외국인주민들의 향수를 달래주고 다양한 물놀이를 통해 대상자들과 즐거운시간을 통해 소속감과 유대감을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단 한번도 물놀이 경험이 없었던 외국인주민 대상자들은 설레임을 가득안고 워터파크에 갔다. 도착하자마자 “와 라는 감탄을 하며 처음 눈 앞에서 펼쳐있는 실제의 워터파크의 광경을 신기하고 놀랍게 여겨 소리를 지르는 대상자가 있었다. 


 미얀마 근로자는 올해 여름 휴가를 어디서 어떻게 누구와 함께 보내 해야 하는지 한동안 고민을 했는데 센터 덕분에 워터파크에서 물놀이 기구를 타보고 그동안 한국에서 일하며 받았던 스트레스를 단 한번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에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고 다양한 물놀이 경험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여수시 가족플러스 지미자 센터장은 “여수시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주민들이 한국에서 생활하며 한국사회에 잘 적응하고, 이번 물놀이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발굴해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주민 대상자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00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