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산단 플랜트건설 노사, ‘2022년도 임금단체협약’ 체결 - 코로나19 어려운 상황 속 노사 양측의 양보와 배려로 대타협 이뤄 - 여수시노사민정협의회, ‘지역 산업평화 정착을 위한 공동선언문’ 선포도…
  • 기사등록 2022-08-11 20:22: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여수산단 플랜트건설 노사가 양보와 배려 속에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후 5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국플랜트건설노조 여수지부(지부장 김정환)와 여수산단건설업협의회(회장 김경수)‘2022년 임금‧단체협약 조인식을 맺었다.


노사 양측은 지난 527일 처음 상견례를 갖고 83일까지 21차례에 걸친 교섭으로 잠정합의안을 마련한 끝에 이날 최종 서명했다.


앞서 지난 5일에는 잠정합의안에 대한 플랜트건설 노조의 찬반투표가 실시돼 약 75%의 찬성으로 가결된 바 있다.


노사는 이번 협약으로 신설기능공‧조력공‧여성은 5,300상근사업장 근로자(M/T)4,000용접 RT수당은 2,650원으로 각각 하루 일당에서 정액 인상하기로 합의했다.


조인식이 끝난 후 여수시노사민정협의회의 플랜트건설 노사 산업평화 정착을 위한 공동선언문’ 발표도 이어졌다.


정기명 여수시장김영규 여수시의회의장김태영 여수고용노동지청장이용규 여수상공회의소 회장 등 노사민정 대표들은 이날 선언문을 통해 모범적인 노사문화 정착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노동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가기로 했다.


여수시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정기명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배려와 양보로 최종 합의를 이끌어주신 노사 양측 교섭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면서 노동자가 행복한 도시일자리가 넘쳐나는 살기 좋은 여수를 만드는데 다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22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흥 천관산 억새 “은빛 가을이 시작됐다”
  •  기사 이미지 다시 북적인 대인시장의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
  •  기사 이미지 무안갯벌에 핀 이른 단풍·칠면초 군락 ‘절정’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