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해경, 태풍영향 기상특보에도 응급환자 신속이송 - 태풍 북상에도 섬지역 어린이 코로나19 의심 환자 신속 이송 -
  • 기사등록 2022-09-04 15:48: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여수해양경찰서(서장 박제수)태풍 영향으로 해상 기상특보들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섬 지역 어린이 코로나 의심 환자를 경비함정을 이용해 신속히 이송했다 4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전 941분께 여수시 남면 안도 주민 김 모(11)양이 코로나19 간이키트 검사 결과 양성으로 확인되었다며 남면 119구급대에 의해 이송요청 접수됐다.


신고 접수한 여수해경은 돌산파출소 연안구조정을 급파해 코로나 환자 전용 음압들것을 이용 환자를 격리하고 보호자와 함께 육지로 이송해 119구급대에 인계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앞서 어제(3새벽 0035분께 여수시 남면 안도 주민 장 모(85씨가 가슴 통증과 호흡곤란을 호소해 연안구조정을 이용 육상으로 이동 119구급대에 인계되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되기도 했다.


여수해경은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을 대비해 지역구조본부를 가동해 비상근무 중이며다중이용선박(여객선·도선)들도 안전한 지대로 피항 조치 되고 있다.


태풍의 영향으로 섬지역들의 뱃길이 오늘 늦은 오후 쯤 중단될 것으로 예상되며해양경찰의 경비함정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섬 지역의 응급환자 이송을 위해 긴급상황 대응에 대비할 계획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역대급 태풍 북상으로 해양 사고 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선제적 예방 활동과 함께 긴급 상황 대응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37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