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 기자]함평군이 우수한 지역인재를 지원하기 위해 2022년도 하반기 인재양성기금 장학생 신청·접수를 받는다.
군은 12일 “최근 함평군 인재양성추진위원회 정기회의를 통해 하반기 선발요강을 확정하고,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인재양성기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 하반기 장학금 지원 분야는 대학생 ‘지역인재’와 ‘성적우수’로 2개 유형이며, 선발규모는 175명(지역인재 150명, 성적우수 25명) 내외로 총 지원액은 3억5천만원이다.
특히 올 하반기부터는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지역 구분 없이 등록금 범위 내 최대 300만원을 동일하게 지급함으로써 고액 등록금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기로 했다.
신청은 군내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할 수 있으며,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이 필수로 선행돼야만 신청이 가능하다.
장학생 최종 선발은 함평군 인재양성추진위원회 심의회를 거쳐 이뤄지며, 10월 중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인재들이 등록금 걱정 없이 학업에 몰두할 수 있도록 지역 구분을 없애고 장학금 혜택을 확대했다”며 “지원 분야별 학생 및 부모의 군내 거주 기간 충족 요건 등 신청 기준이 상이하기 때문에 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꼼꼼히 확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4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