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암소방서(서장 이기춘)에서는 9일(화) 3층 대회실에서 목포 기독병원 박경화 고객지원 과장을 초빙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향상 친절 교육을 실시 했다.
이번 교육은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공무원의 안전 도우미로서 역할을 더욱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게 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교육의 강사로 초빙된 박경화 고객지원 과장은 “고객 불만 예방법”이라는 주제 특강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이 도민의 필요를 채워주면서 간과하기 쉬운 고객 불만 요인들을 예를 들어 가며 그 해결책도 제시해 주었다.
영암소방서 전 직원은 이번 친절 교육을 통해 소방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도민을 대하는 태도가 어떠해야 하며, 어떤 대화가 고객의 마음을 만질 수 있고, 고객만족을 위한 기본 마인드의 중요성을 인식하하게 되었을 뿐 아니라 더욱 도민들의 만족과 행복을 위해 힘쓸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