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정아이파크 피해상가 물 절약 캠페인에 앞장서 - 생활 속 물절약 20% 절약 캠페인 실시..상인 수도밸브 수압저감 활동 동참
  • 기사등록 2022-12-01 14:30: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1일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 피해상인들과 함께물 절약 실천 캠페인을 추진하고자 발 벗고 나섰다.

 

금호하이빌 상인 및 관계 공무원 20여명이 함께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아이파크 인근 피해상가를 직접 방문하며 상가 곳곳에 생활 속 물 절약 홍보물을 부착하는 등 상인과 이용객의 물절약 캠페인 동참을 호소하였다.

 

캠페인 주요 홍보내용으로는 ▲수도밸브 수압저감 ▲양변기 수조 필밸브 조절 및 물병넣기 ▲양치컵 사용 ▲샤워시간 절반 줄이기 등이 있다.

 

금호하이빌상가 피해대책위 선문규 총무는 “아이파크 붕괴사고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지만 가뭄 위기를 지자체와 함께 극복해나가기 위해 물절약 실천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파크수습지원단 관계자는 “심각한 경제난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있는 중에도 물 절약 실천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피해대책위 및 상인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아이파크 피해상가의 일상 회복과 가뭄 위기 등 지역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주민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 4월부터 아이파크 피해상가의 영업 정상화를 위해 물품구매운동, 대청소의 날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96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