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단법인 꿈과도전 ‘2022청소년축제-각화마무리스마스’개최 - “지역사회 청소년 및 지역주민 200여명 참여”
  • 기사등록 2022-12-24 19:24:0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사단법인 꿈과도전 주최아래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한 청소년축제&청소년동아리 결과발표회 “각화마무리스마스”가 12월 24일(토)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에서 펼쳐졌다.

 

이번 청소년축제 “각화마무리스마스”는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도어벨 만들기, 엽서체험, 자동차 경주, 수제쿠키 만들기, 미니게임, 심폐소생술 체험부스와 청소년들의 끼를 펼칠 수 있는 공연마당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체험 부스 운영은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유스피아” 4기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부터 진행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주체성이 더욱 빛나는 행사의 장이 되었다.

 

공연마당에는 다양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가들이 참여하여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었으며, 문화예술 무대의 기회가 줄어든 시민들에게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안전하게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즐길 수 있도록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또한, 코로나로 지쳤던 시민들의 삶의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축제가 되었다.

 

사단법인 꿈과도전(이사장 김호림)은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한데 어울릴 수 있도록 청소년축제와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제공하도록 약속하며, 내년 여러 차례 예정인 청소년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사단법인 꿈과도전은 2013년 10월 23일 여성가족부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창립 이래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 복지,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 꿈과도전 서구센터, 북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을 위한 역사문화캠프, 4차산업혁명 과학캠프, 진로탐색 활동, 국제 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12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