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 북구 출신 방탄소년단(BTS) ‘제이홉’ 기부 의사 밝혀
  • 기사등록 2023-01-02 12:10: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이달부터 시행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답례품 30종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북구는 지난해 말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어 공모를 통해 제출된 14개 품목, 15개 업체, 30개 제품을 선택의 다양성 보장을 위해 모두 답례품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답례품은 농산물꾸러미북광주 땅감(토마토), 빛찬들 쌀 선물세트 등 농산물 3종과 식혜매실 한과세트 등 가공식품 10친환경 세제텀블러 등 공산품 11꽃차 다기 세트에코백 등 공예품 6종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에 공급업체와 협약 체결을 완료하고 고향사랑e음시스템 답례품 등록을 1월중 마무리할 예정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차질 없이 추진 중이다.

 

특히 북구 출신의 월드스타 방탄소년단 제이홉도 고향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적극 기부 의사를 밝혔다.

 

문인 북구청장은 지방 인구감소 대응 및 지역 현안 재원확보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13조의 고향사랑기부제가 북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월드스타 제이홉의 기부의사 역시 제도 성공정착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감사의 표시를 덧붙였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현재 주소지(기초·광역)를 제외하고 고향이나 원하는 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을 받는 제도로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세무1과 재산세팀(410-816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17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