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 ‘남도공예장터’ 개설 운영 - 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해 전남 공예품 판매 지원
  • 기사등록 2023-02-11 15:38: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배영래 기자]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윤병태)이 운영하고 있는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는 전남 공예산업의 육성을 위해 공예품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온라인 판매는 지난해부터 ‘남도공예장터’ 쇼핑몰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남도공예장터’ 쇼핑몰에는 공예공방의 천연염색 제품 목공제품, 도자제품, 라탄공예품, 펠트, 압화, 합죽선 등 완제품과 DIY 공예품이 입점되어 있다.

 

‘남도공예장터’에는 공예품 판매를 희망하는 전남 도내 공예공방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있다.

 

전남산 공예품의 오프라인 판매는 한국천연염색박물관의 뮤지엄샵에서 60여개 공방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는 더욱 많은 공예 공방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고 있다.   

허북구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장은 “전남의 공예품은 우수하나 지방이어서 유통환경이 불리고, 소비자 접근성이 떨어져 판매에 애로 사항이 많다”며, “전남공예창작센터에서는 공예장비 활용, 교육, 창작 지원뿐만 아니라 공예품 판매 촉진을 통해 공방이 성장하도록 지원에 나서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공모한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사업에 전라남도가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을 사업담당 기관으로 지정해 선정된 센터다.

 

센터에서는 공예장비 구축과 함께 장비활용, 교육, 창작지원, 체험 교육, 공방의 마케팅을 지원해 왔으며, 2023년부터는 전라남도의 지원에 의해 전남지역 공예 작가 지원과 공예 보급을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4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