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소통·공감 정책 토크 성료 - 12개 읍면 111건 건의사항 접수, 중장기 계획 수립 후 해결해 나갈 것
  • 기사등록 2023-03-09 09:33: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은 소통·공감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달 2월 21일부터 12개 읍면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 군민 행복 정책 토크를 지난 6일 군외면과 신지면을 끝으로 마침표를 찍었다.


올해 정책 토크는 지난해 군정 성과와 올해 역점으로 추진하게 될 해양치유산업해양바이오산업대형 SOC 사업대규모 행사·축제농수산업 활성화 방안복지 정책 등을 설명하고군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주민과의 대화 시간으로 진행됐다.


12개 읍면 주민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가뭄 대책전복 소비 촉진 등을 비롯한 총 111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건의사항은 현장 확인 후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해결하고 시급한 사항은 해당 부서에서 조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건의자에게 사전 검토 결과를 안내하고 건의사항이 마무리될 때까지 지속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정책 토크가 끝난 후 신 군수는 금일보길도 등 가뭄 현장을 둘러보고어촌뉴딜 300사업권역별 거점사업어촌 신활력 증진사업 현장 등을 점검했다.


신우철 군수는 이번 정책 토크 기간 동안 군민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어서 뜻깊었고앞으로도 군민의 삶을 세심히 살피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면서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중단 없는 완도 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책 토크 행사 시작 전전국 각지의 향우들이 완도 발전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 226십만 원을 기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61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