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옥상물탱크 철거하면 수돗물이 깨끗해져요! - 급수방식을 직결로 전환하여 수돗물 2차 오염 예방
  • 기사등록 2010-04-01 18:33:37
기사수정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옥상물탱크를 거치지 않고 수돗물 사용이 가능한 건물에 한하여 직결급수방식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과거 ‘80년대 까지는 수돗물 생산량 부족으로 격일제 급수 시 수돗물을 미리 저장․사용하기 위하여 건물 옥상에 물탱크를 설치하여 왔으나, 현재는 정수시설 용량이 충분하고 배수관망 확충 등으로 급수구역 내 수압이 높아져 5층 이하의 건물은 물탱크가 필요 없다.

가정이나 일반건물의 옥상물탱크를 철거하고 직결급수방식으로 전환하면 물탱크 내 잔류염소 농도감소, 이물질 축척 등으로 인한 수돗물의 2차 오염을 예방하여 보다 안전한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고, 철거공간을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도시미관을 개선하는데도 큰 효과가 있다.

직결급수에 관한 사항은 해당 수도사업소에 문의하면 급수설비 상담반이 현장을 방문, 옥내배관 상태와 수압을 점검하여 직결급수 가능여부 등을 상세히 자문해주고 있다.

직결급수는 가까운 상하수도 및 설비 전문업체 등에 의뢰할 경우 공사시행이 가능하며, 소요되는 경비는 20~30만원 정도의 자부담이 들지만, 향후 물탱크 청소 등 유지관리비를 감안하면 경제적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보다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할 수가 있다.

『수돗물 직결급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해당 수도사업소에 전화(국번없이 “121”)로 문의하면 담당 직원의 자세한 설명 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6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