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목포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 단속 -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확대에 따른 단속강화로 부정유통 근절
  • 기사등록 2023-03-31 12:37: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목포시가 다음달 3일부터 28일까지 목포사랑상품권의 부정 유통 방지와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을 위해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

 

주요 단속 대상은 ▲상품권 가맹점이 등록제한 업종을 영위하는 경우 ▲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하는 행위 ▲타인 명의를 통한 상품권 구매환전 행위 및 기타 상품권 부정유통 행위 ▲상품권 결제를 거부하거나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등이다.

 

시는 지역상품권 가맹점(총 8,228개소) 중 이상거래 탐지기능 자료를 바탕으로 부정유통 의심 가맹점 등을 사전 ․ 분석하고 부정유통 신고센터에 접수된 신고 내용과 의심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감시·추적할 계획이다.

 

또한 고의적이고 명백한 부정 유통이 확인되면 시정 권고 및 가맹점 등록을 취소·정지하고 부당이득을 전액 환수조치 하며, 위반행위의 심각 정도에 따라 수사기관에 의뢰할 방침이다.

 

위반행위 조사를 거부·방해 또는 기피하는 경우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시 관계자는 “목포사랑상품권 발행이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사업인 만큼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목포사랑상품권의 유통 질서 확립과 부정유통 근절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74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