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2023년 국악어울림한마당 공연팀 국악공연 - 장애인나눔공연 만석지기에서 신명을 펼치다!
  • 기사등록 2023-07-21 16:04: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진철) 국악어울림한마당 공연팀은 2023. 7. 10. 무안군 남악 소재 전남재활주간보호센터에서 올해로 두 번째로 열리는 장애인나눔공연(부제 ‘만석지기’)에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신명나는 국악공연을 선보였다.

 

국악어울림한마당 공연팀은 2018년부터 장애인의 재활을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국악어울림한마당 프로그램 참여자들로 이번 장애인나눔공연을 기획한 진도군립민속예술단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사랑’ 대표 한흥수 강사의 지도로 국악을 통해 삶의 활력을 찾고 공연을 요청하는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 신명을 나누고 있다. 


한흥수 강사는 해마다 장애인 나눔공연 만석지기를 진행하면서 장애인 공연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국악어울림한마당 공연팀은 그 중심에서 공연하고 있다. 


이날 공연에 참여했던 김*계님은 “공연을 보는 어르신들이 흥겨워 하며 박자를 따라하는 걸 보니 보람을 느낀다”고 하였으며, 공연을 관람한 어르신은 “신명나는 공연으로 한바탕 놀며 힘을 얻었다”고 좋아하셨다.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박진철 관장은 “국악어울림한마당 프로그램과 같은 진도군 지역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다양한 활동으로 장애인들에게 더욱 큰 성취감을 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장애인이 문화를 주도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537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