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15주년 기념식 개최 - 18일 복지관 대회의실…장애인과 가족․자원봉사자 등 300여명 참여
  • 기사등록 2023-08-21 15:13: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18일 개관 15주년을 맞아 복지관 대회의실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을 비비롯해 장애인복지 분야 유공자 표창과 정기명 여수시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 등이 진행됐다.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상담사례지원 △기능향상지원 △가족문화지원 △지역권익옹호 △직업지원 △장애인활동지원 △장애인종합지원 등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추진 중이다. 

 

1일 평균 300여명의 장애인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008년 8월 개관 후 ‘사회복지법인 은현’에 위탁 운영 중으로 직원 35명이 종사하고 있다. 


여수시는 장애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재활과 자립을 도모하기 위해 장애인종합복지관에 20억 원의 운영비를 지원 중에 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도록 복지관 운영에 애써주신 임직원 여러분과 후원자, 자원봉사자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복지관에서 더욱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힘을 보태준 만큼 시에서도 시민 모두가 일상에 불편함이 없는 무장애 도시를 가꿔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55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d>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