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복회 광주광역시지부 113주년 경술국치일 상기 행사 -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
  • 기사등록 2023-08-28 17:12: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복회 광주광역시지부(지부장 고욱)는 오는 8월 29일(화) 오전 10시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광주광역시 교육청 이정선 교육감 및 정홍식 광주지방보훈청장 등 각급기관단체장과 광복회원,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날 치욕의 국권상실 아픔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국치일 상기 행사는 광주자연과학고 최범태교장의 인사말씀, 광복회 광주광역시 고욱지부장의 개식사, 독립유공자 후손인 민수웅님의 경술국치 연혁보고 이정선교육감 및 정홍식 광주지방보훈청장, 박용수광주시 민주보훈평화국장의 추념사에 이어 최동호 광복회 광주광역시지부 회원의 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박해현초당대교수의 “경술국치와 광주농업학교 독립운동”이란 제목으로 특강이 진행된다.

  

이어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풍찬노숙을 기리기 위해 학교 구내식당에서 주먹밥으로 점심식사를 하는 것으로 행사를 마친다.

 

광주광역시는 관공서와 학교에 조기게양 등을 골자로 한 조례를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광복회는 매년 8월 29일 추념행사를 갖는다. 


광복회는 경술국치일 에는 순국선열들을 기리는 엄숙한 마음으로 모든 공공기관과 학교, 가정마다 조기를 게양하여야 하며, 나라를 잃었던 제삿날이므로 검정색의 옷과 넥타이를 착용하고, 나라 없던 우리민족의 뼈아픔과 순국선열들의 피맺혔던 그날을 되새기기 위해 점심 한 끼라도 찬 음식을 먹자고 광주전남 시․도민들에게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558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