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춘식 의원 국민의힘 선정 ‘국감 우수의원 3관왕’ 달성 - ‘국감 우수의원 3관왕’달성
  • 기사등록 2023-10-28 16:16: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시·가평군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국민의힘 선정 2023년 국회 국정감사 우수의원 3관왕(일일 우수의원 두 차례주간 우수의원 한 차례)」을 달성했다.

 

국민의힘은 지난 국정감사 과정에서 매일 국감을 마친 뒤 각 상임위원회별로 우수의원을 발표한 바 있다평가 기준은 국감 질의 등의 활동 내용과 출석·착석 시간을 고려한 성실성이다지난 25일 기준국민의힘 전체 국회의원 113명 중 우수의원에 세 차례 선정된 국회의원은 최춘식 의원을 포함한 9명뿐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춘식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현행 농지법상 외국인근로자들을 위한 숙소 설치 및 제공의 명확한 법률적 근거가 존재하지 않아일선 현장의 농업인들이 많은 애로점을 겪고 있는 실정을 감안하여 절대농지를 포함한 전체 농지에서의 외국인근로자를 위한 숙소(가설건축물간이시설일반 및 모듈러형 주택 등설치 및 제공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정황근 농림부 장관은 지난 국정감사 회의 때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했으며국회입법조사처는 최춘식 의원의 의견에 대하여 농업 노동의 많은 부분을 담당하는 고용인력의 주거 편의가 절대농지 내에서 보장받지 못하는 상황은 모순적이라며 농지법 규정상 외국인근로자 숙소를 포함하는 것은 현실적인 방안이 될 수 있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또한 소 럼피스킨병이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축산농가 살처분시 보상금 감액 없이 100% 지급하겠다는 정부 측의 약속을 받아내기도 했다최 의원은 농림부 국감에서 보상금 감액이 이뤄지면 축산농가가 어려워진다고 지적했고정황근 장관은 농가에 책임을 묻지 않고 보상금을 100% 지급하겠다고 답변했다.

 

폐사율이 10% 미만이고 수출규제가 없는 만큼증상도 없는 소를 획일적으로 살처분하는 것이 과연 합당한 것인지도 질의하면서 증상 있는 소만 선별적 처분할 필요가 있다고 요구하자정 장관은 백신 접종 중이며 3주 정도면 항체가 형성된다그 이후엔 발현된 개체만 처분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광릉수목원 완충지역 해제 실태조사 추진’, ‘청평 내수면연구소 부지 주민 개방 협의도 이끌어내는 등 다양한 성과를 올렸다.

 

최춘식 의원은 더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있다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603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