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의회, 제320회 제2차 정례회 개회 - 군정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 및 군정질문, 2024년도 예산안 등 처리
  • 기사등록 2023-11-10 14:34: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의회(의장 이재학)는 11월 10일부터 ‘제320회 고흥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전명숙 의원이 조례안을 발의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의회 제공)

이번 정례회는 12월 15일까지 36일간 열어 지난 1년 동안 고흥군에서 추진했던 군정 주요업무 실적을 보고받고, ‘2024년도 예산안’과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또한,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은 군수와 관계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군정에 대한 발전 방향과 지역발전을 이끌 정책에 대해 심도있는 군정 질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전명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고흥군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김민열 의원이 대표발의한 ▲‘고흥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흥군수가 제출한  ▲‘고흥군 소셜미디어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다수의 안건을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하고, 본회의에서 의결할 예정이다.


이재학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올 한 해에도 우리 군의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리고 우리 군의원 모두는 군민에게 부여받은 사명을 잊지 않고 항상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군민을 바라보며 나아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날씨가 차가워져 가는 만큼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하여 우리 모두 관심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하겠다.”며 “특히, 노인들이 추운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경로당 등 노인관련 시설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61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