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하나은행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 협약체결 - 정원박람회장 기업정원 유치 계기로 작용할 듯
  • 기사등록 2010-04-28 17:07:20
기사수정
순천시(시장 노관규)와 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은 4월 28일 하나은행 본점에서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와 순천만의 자연생태계 보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하나은행과 순천시는 오는 2013년 개최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와 세계5대 연안습지의 하나인 순천만 보존 등 녹색경영의 파트너로서 상호 협력키로 한 것이다.

협약 주요내용은 하나은행과 순천시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관련 금융상품을 공동개발하여 판매대금의 0.1%를 정원박람회 후원과 순천만 보전을 위해 기부하고, 상품 가입자에 대해서는 정원박람회 입장료와 순천시 관광지 입장료 50%를 할인하여 준다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 전국 1,490개의 지점망을 통해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적금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물론, 하나은행의 녹색성장 선도 기업 이미지 홍보 등 상호 윈-윈 전략에서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협약식에서 김정태 하나은행장은 “지난해와 올해 2년에 걸쳐 17차례 600여명의 하나금융그룹 최고 경영진이 순천만을 직접 방문하여 순천만의 보존가치와 순천시의 녹색성장 정책을 벤치마킹한 바 있다”며 사전 충분한 준비과정을 거쳐 협약이 이루어졌음을 밝혔다.

2002년 월드컵 공식후원 은행으로서 월드컵 4강신화에 기여하였고, 국내 최초로 UNEP F1에 가입하는 등 녹색경영을 지향하는 하나은행과

제1회 생생도시(ECO-RICH) 평가 전국1위를 차지한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시가 손을 잡은 것은 기업과 지자체간 녹색성장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순천시는 하나은행과의 협약을 계기로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기업정원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61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