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화정청소년문화의집, 2023 청소년희망프로젝트 뮤지컬 성료 - 뮤지컬 ‘볼티모어와 트레이시’ 6개월간의 노력 선보여
  • 기사등록 2023-11-18 22:27:08
기사수정

청소년희망프로젝트 뮤지컬 ‘볼티모어와 트레이시’ 공연 모습[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월 11일 호남대학교 랄랄라극장에서 2023 청소년희망프로젝트 뮤지컬 성장공유회 ‘볼티모어와 트레이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잠재적인 꿈과 끼를 가진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문화예술프로그램 경험을 제공하여 진로 탐색 및 성장 지원을 위한 ‘2023 광주광역시 청소년희망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청소년희망프로젝트 엔터테이너(뮤지컬)에 참여하는 청소년 15명은 지난 5월부터 작품을 무대에 올리기 위해 연습 및 기획했으며, 이날 참여 청소년의 가족, 친구, 지인 등 시민 90여 명이 참석해 무료로 공연을 관람했다.


뮤지컬 ‘볼티모어와 트레이시’는 1960년대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를 배경으로 주인공 10대 소녀 트레이시 턴 블레이드가 특유의 끼와 긍정에너지로 자신의 꿈을 이루는 과정을 담아내 청소년들에게 현실적인 공감과 용기를 전하며 관람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은 2010년부터 청소년희망프로젝트 뮤지컬 클래스를 진행하여 유명 뮤지컬 작품부터 창작 뮤지컬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을 성장공유회 무대에 올리며 청소년들의 열정과 무한한 가능성을 담아 왔다.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 백기순 관장은 “뮤지컬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6개월 간 달려온 과정에 큰 박수를 보내며 청소년들이 뮤지컬에 도전을 하게 된 다양한 이유들이 작품에 녹아 더 깊은 감동을 받을수 있는 뮤지컬 공연이었다.”며 “앞으로도 종합예술인 뮤지컬이 청소년문화로 꾸준히 이어질수 있도록 다방면에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617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