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 최일곤 국회의원 예비후보, 미 국무부 IVLP수료 .전직 대통령들도 수료! - 세계 리더를 위한 공공외교프로그램
  • 기사등록 2024-01-03 10:16: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2대 총선 목포출마를 선언한 최일곤 예비후보가 수료한 미 국무부 IVLP 이력이 화제가 되고 있다. IVLP는 미국 국무부 국제방문자 리더십 프로그램(International Visitors Leadership Program)으로 각국의 미래지도자를 선정해 미국의 지방자치시스템을 견학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초청프로그램이다.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 토니 블레어 전 영국 총리, 마거렛 대처 전 영국 총리 등이 수료했으며, 국내에는 김대중, 김영삼, 전 대통령을 비롯해 한승수, 남덕우 전직 총리, 진선미 국회의원, 등이 수료를 했다.


IVLP는 각국 소재 미 대사관에서 대상자를 1차 추천한 후 미 국무부의 검증절차를 거쳐 선정·통보하는 권위 있는 프로그램이다.


최 예비후보는 2015년 주한미국대사관이 미래 한미관계와 국제정세를 고려하여 대사관 심사와 추천을 받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최 예비후보자는 “미국의 선진정치시스템에 대해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었고 중국 호주, 남아공 등 각 대륙 18개국의 동료들과 교류하며 인맥을 쌓을 수 있었다.”며 이 후에도 전 세계적으로 퍼져 있는 친구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있어 연수가 소중한 정치적 자산이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최 예비후보는 올해 45세로 목포 청호중, 진성고, 세종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으며 영국 웨스터민스터대학교 커뮤니케이션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박주민, 윤건영 국회의원보좌관과 정성호 국회의원비서관을 거쳤으며 미국 국무부 IVLP수료, 문재인정부 국정상황실 행정관을 지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650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