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푸른 용의 해’ 푸릇푸릇한 새해맞이 예뻐질 결심했다면 - 쌍꺼풀 라인, 시작점·모양 따라 다양 .수술 전 원하는 라인 생각해야
  • 기사등록 2024-01-11 16:12:18
  • 수정 2024-01-11 16:16:22
기사수정

사진=박언주 바노바기성형외과 원장 [전남인터넷신문]2024년 푸른 용의 해가 힘차게 시작됐다. 새해가 밝으면 뭔가 달라져야만 할 것 같은 기분에 새로운 일에 도전하겠다는 결심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많은 사람들이 새해 목표로 삼는 것이 다이어트와 영어 공부다. 그래서 새해가 밝으면 헬스장은 멋진 몸매를 꿈꾸는 사람들로 북적이고, 영어 학원은 영어 실력 향상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는 사람들로 붐빈다.

 

성형외과 역시 새해에 달라지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다. 기존 이미지를 탈피하고 싶거나 평소 고민이었던 부분을 개선해 이미지 변신을 원하는 사람들이 성형외과를 찾기 때문이다.

 

많은 이들이 성형하는 부위 중 눈은 비교적 짧은 시간을 투자해 드라마틱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가 많은 신체 부위다. 그중에서도 주변에서 사례를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눈 수술은 쌍꺼풀 수술이다. 조금만 변화를 줘도 크기가 커지고 또렷한 이미지로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대한미용성형외과(KAPS)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시행되는 성형수술이 쌍꺼풀 수술이다.

 

쌍꺼풀 수술 방법은 눈의 전반적인 모양과 눈두덩이 지방 양, 피부 탄력 등 개인 눈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 눈꺼풀 피부가 얇으며 처지지 않고 눈 지방이 적은 사람의 경우 이중매몰법이 적합하다. 이중매몰법은 눈꺼풀에 5~6개의 미세한 구멍을 내 연속적으로 눈꺼풀 라인을 묶는 수술이다. 자연스럽지만 잘 풀리는 과거의 매몰법을 보완한 수술법으로 반영구적으로 고정이 가능하며 빠른 일상 회복이 가능하다.

 

눈의 피부와 근육이 두껍거나 또렷한 쌍꺼풀 라인을 원한다면 절개법이 알맞다. 절개법이란 눈꺼풀을 절개해 근육 일부와 지방을 제거하고 근육과 피부를 묶어 고정하는 방법으로 늘어진 피부와 과도한 지방을 제거해 자연스럽고 또렷한 쌍꺼풀을 완성할 수 있다. 매몰법에 비해 비교적 일상으로 회복하는 기간은 걸리는 편이지만 고정력이 좋다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쌍꺼풀 수술을 하기 전 본인이 원하는 눈의 모양과 라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쌍꺼풀 라인은 인라인, 인아웃라인, 세미아웃라인, 아웃라인 등 라인의 시작점과 모양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다. 개인 눈의 크기, 모양, 위치 두께 등에 따라 어울리는 라인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라인을 염두에 둔 후 의료진과 상담해야 자신에게 적합한 라인을 찾고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박언주 원장은 “쌍꺼풀 수술이 대중화된 수술인 만큼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눈이 인상에 영향을 주는 부위인 만큼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수술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656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