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2024 K-브랜드 어워즈’ 행정 리더십 부문 수상 - 국립 전남호국원 유치, 통일 시작의 땅 추진 등 성과 인정 - 김성 군수 “새해 민자유치, 관광 인프라 강화, 산단 활성화 노력”
  • 기사등록 2024-01-25 10:07: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이 ‘2024 K-브랜드 어워즈’ 행정 리더십 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K-브랜드 어워즈는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를 통해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발전에 기여한 기관과 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24일 열린 시상식은 TV조선이 주최하고기획재정부행정안전부문화체육관광부보건복지부환경부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했다.

 

장흥군은 지난해 천관산 허그벨트국립 장흥호국원전남 국민안전체험관 등 대형 국책사업과 공모사업을 확정지으며 지역발전의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다.

 

총 사업비 500억원 규모의 천관산 허그벨트 조성사업은 역사(History)와 어머니 테마특화(Unique), 자연자원(Green)’을 결합한 천관산 권역 개발 프로젝트다.

 

장흥군 역사상 최대 국책사업으로 손꼽히는 국립 장흥호국원’ 유치도 눈에 띄는 성과 중 하나다.

 

총 사업비 497억원 전액이 국비로 투입되는 장흥호국원은 역사를 기억하고 교육하는 공간호국순례의 공간으로 역할을 할 전망이다.

 

억불산 기슭우드랜드 일원에는 전남 국민 안전체험관이 들어선다.

 

소방본부특수구조단소방교육대소방차 교육센터를 갖춘 장흥군은 국민안전체험관 유치에 성공하며 안전메카 장흥의 마지막 퍼즐을 완성했다.

 

총 사업비 520억원 규모의 전남 국민안전체험관은 재난·공연·전시 등 종합 안전문화교육시설로 활용된다.

 

지난해 장흥군은 대한민국 통일 시작의 땅이란 지역 브랜드 기반을 확보했다.

 

평화통일 기원 학술포럼통일 해맞이 행사통일 마라톤정남진 장흥 통일열차 운행을 통해 평화통일을 지역의 새로운 브랜드로 정립했다.

 

이 밖에도 공약실천계획 평가 최우수적극행정 우수재정집행 최우수정부합동평가 도내 2위 등 21개 분야에서 수상 실적을 거뒀다.

 

유치·영암 국도 개량정남진 은하수로드 스페이스장흥한우 융복합산업지구 조성 등 국·도비 공모 선정 성과도 87건 2,789억원에 이른다.

 

김성 장흥군수는 군민과 공직자 모두가 힘을 모아 군정의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와 혁신의 열매을 거뒀다, “2024년에는 대형 민자사업 유치문화·예술·관광 인프라 강화산단 활성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665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