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호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즐거운 도서관 나들이」 운영 - - 어린이집ㆍ유치원 유아 대상 책놀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 -
  • 기사등록 2024-02-29 08:47: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양금호도서관은 매주 수요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지역 내 영유아보육기관을 대상으로 견학프로그램 「즐거운 도서관 나들이」를 운영한다.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은 유아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책 놀이 위주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어린이 프로그램 전문 강사와 함께 ▲도서관 이용 교육 및 예절 배우기 ▲동화구연과 체험이 있는 책놀이 행사 등으로 운영한다.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동안 총 29회 553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는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한 어린이들과 관계자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받았다.


2024년도는 3월 13일부터 12월 11일까지 운영하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집 등은 전월 두 번째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은 만 3세 이상으로 한 회당 최대 20명 이내이다.

한편, 자유 견학은 견학프로그램 운영이 없는 주중(월~금)에 이용할 수 있으며 사전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견학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가까이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어린이집 관계자분들이 많이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gwangyang.go.kr)을 참고하거나 금호도서관(☎061-797-3847)으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68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