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동훈 "정부·여당 부족한 점 말해주면 목숨 걸고 해결" - "제겐 한번도 기회 준 적 없어 .제가 이렇게 사라지게 두실 건가"
  • 기사등록 2024-04-01 19:59: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은 1일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정말 쓰레기 같은 형수 욕설을 하고 그게 드러난 다음에 국민한테 미안하다며 눈물 흘렸는데, 그게 악어의 눈물"이라고 직격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부산 연제구, 해운대 등 지원유세에서 "저희가 읍소한다고 하니 이 대표가 '악어의 눈물'이라고 하던데요. 제가 악어의 눈물이 뭔지 알려드릴까요"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정작 그런 쓰레기 같은 욕설을 한 형수나, 정신병원에 보낸 형님한테는 아무 사과한 바가 없다"며 "그런 게 악어의 눈물"이라고 거듭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이 대표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를 동시에 겨냥, 영화 '범죄와의 전쟁'의 대사 '깡패들 싸움에도 명분이 있어야 한다'를 인용하며 "이 대표와 조 대표의 명분은 죄짓고 감옥 안 가겠다는 것 아닌가. 대한민국 정치에서 이따위 명분 보셨나"라며 "범죄자들을 혼탁한 정치판에서 치워버리겠다"고 강조했다.


조 대표가 이날 '감옥에 가면 책 보고 운동하겠다'고 발언한 것을 두고도 "자기가 죄가 있다고 하는 사람이 왜 여러분의 미래를 망치려는 건가"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조 심판론'을 이어가는 한편 "한 번 더 기회를 달라"고 유권자들에게 호소했다.


그는 "여당을 이끄는 사람으로서 여러분이 정부와 여당에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점에 대해서 너무 죄송하다"고 말했다.


또 "우리 정부가 여러분 눈높이에 부족한 게 있을 거다. 제가 (비대위원장으로 온 지) 100일도 안 됐다. 그 책임이 저한테 있진 않지 않나. 여러분이 부족하다고 말하면 (저는) 97일 동안 어떻게든 바꾸지 않았나"라고도 언급했다.


한 위원장은 "저는 너무 억울하다. (여러분이) 저한테는 한 번도 기회를 준 적이 없다"며 "저는 이 선거나 정치에서 뭘 얻고 싶거나 되고 싶은 것이 없다. 그냥 나라가 잘됐으면 좋겠다. 여러분이 더 잘살게 됐으면 좋겠다. 제게 아직까지 기회를 한 번도 안 주셨는데 제가 이렇게 사라지게 두실 겁니까"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부터 밖으로 나가서 왜 이겨야 하는지 단 한 분씩에만 우리의 진심을 전해달라. 그러면 우리가 범죄자와의 싸움에서 이긴다"라며 "이건 영화 제목처럼 범죄와의 전쟁"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정부·여당에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있으면 제게 말해달라"며 "책임지고 목숨 걸고 해결하겠다"고 다짐했다.


부산 해운대구 지원 나선 한동훈 비대위원장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1일 부산 해운대구 선셋비즈니스호텔 앞에서 주진우(부산 해운대구갑) 후보, 김미애(부산 해운대구을)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민주당 양문석 후보의 편법 대출 논란과 김준혁 후보의 막말 논란, 조국혁신당 박은정 후보 배우자의 전관예우 고액 수임 논란도 정조준했다.


한 위원장은 "오늘 국민의힘이 여러분을 대신해 양 후보를 사기 대출로 고소했다"며 "그럼에도 자기들 지지층이 많은 곳이라고 주장하며 그냥 국회로 보내겠다는 것이 민주당"이라고 비판했다.


김 후보에 대해선 "정말 정말 쓰레기 같은 말을 뱉어내고 있는 사람이다. 아무 근거 없이 '예전에 이화여대에서 대학생들을 성 상납 시켰다'고 이야기한다"며 "제가 그것을 지적하니 (김 후보가) 블로그에 '한동훈, 역사 공부해라'라고 올렸더라. 그게 역사인가. 막말을, 여성 혐오를 공부해야 하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박 후보에 대해 "피해자의 돈 22억원을 가져가는 것이 어떻게 문제가 없는 것인가"라고 전관예우 논란을 지적한 뒤 "1년 9개월간 출근 안 하고 1억 급여 받은 것도 조국 대표는 괜찮다고 하는데 그게 왜 괜찮나. 출근은 못 하면서 국회의원은 할 수 있다는 건가"라고 반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713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