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도서관, 수요일 밤의 夜수다 인문학 강연 운영 - 홍기빈 작가의 ‘경제적 인간: 자본주의에 대하여’ 주제 강연
  • 기사등록 2024-04-09 14:56: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교육청영광도서관(관장 조정희)은 학생, 지역민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4일부터 ‘영광 夜수다 인문학 강연’을 운영한다.

 

영광 夜수다 인문학 강연은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여 매월 마지막 수요일 18시 30분에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주제 강연을 펼치는 행사다.

 

첫 번째 강연은‘경제적 인간’이라는 주제로 홍기빈 작가가 자본주의에 관하여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작가의 저서 「어나 더 경제사 1. 자본주의 편」을 바탕으로 우리 삶을 지배하는 자본주의의 탄생과 발전, 돈과 경제, 문명에 관한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 우리가 가야 할 길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기빈 작가는「어나더 경제사 1, 2」와 「위기 이후의 경제 철학」을 펴내고, 다수의 경제 서적을 번역하였으며, 현재 유튜브 ‘홍기빈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강연 참여는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강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전화(351-2692)로 문의하면 된다.

 

조정희 관장은 “인문학 강연이 지역민의 지적‧예술적 욕구를 충족하고 나아가 더 깊이 있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힘이 될 것.”이라며, “매월 진행되는 수요일 밤의 영광 夜수다 인문학 강연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720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