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2024 지방기능경기대회’ IT 전 종목 휩쓸어!
  • 기사등록 2024-04-12 17:21: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광주소마고)가 지난 1일부터 5일간 광주공업고등학교 등 10개의 경기장에서 열린 ‘2024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5개 부문 19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광주소마고는 이번 대회에 모바일로보틱스, 클라우드컴퓨팅, 사이버보안, IT네트워크시스템, 게임개발 5개 종목에 28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대회 준비를 위해 그동안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부단히 노력했고, 그 결과 참가한 모든 종목에서 19명이 금상· 은상·동상을 다 가져가는 결실을 보게 됐다.


사이버보안 종목을 지도한 이지은 교사는 “겨울방학과 방과 후에도 시간을 아껴가며 실력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자랑스럽고 기쁘다”고 말했다.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최홍진 교장은 “지난해에 이어 모든 종목을 석권한 학생들과 지도교사들이 주말도 없이 대회를 준비한 결과”라며 “전국기능경기대회에도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회 입상한 학생들에게는 상장, 메달, 소정의 상금과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시험이 면제되며 오는 8월24일 경북도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광주시 대표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72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