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위기가구지원에 총력! - 전기미납 위기가구 20만원 한도지원
  • 기사등록 2010-05-18 16:01:36
기사수정
목포시가 저소득층 주민지원을 위한 다양한 실태조사를 통해 위기가구지원에 나서고 있다.

목포시는 최근 한국에너지재단의‘녹색행복에너지 사랑 나눔 캠페인’빈곤층 전기미납요금지원책에 따라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생활실태 조사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목포시는 한전의 전기료 체납세대 자료를 근거로 총 65세대에 대한 실태조사를 오는 30일 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주거용 주택에 거주하는 가구 중 3개월 이상 전기요금을 미납한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층가구로 20만원 한도의 미납전기요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목포시는 또 별도지원책으로 소득 인정액이 최저생계비를 일부 초과하는 가구에 대해 재산의료교육자활특례여부를 검토 후 긴급복지지원을 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지역별로 제도적 보호를 받지 못한 채 어렵게 생활하는 소외계층이 너무 많다”며 “위기에 처한 대상자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행정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금년 초, 전기료를 3개월 이상 체납한 위기가구 82세대를 발굴해 공동모금회, 긴급지원, 희망근로, 재가복지서비스사업과 연계지원하고 있으며 사례관리대상자는 시차원에서 중점 관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74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